"홍보는 논리적이기에 앞서 감성이다. 정책은 논리적이어야 하되 홍보는 감성적으로 전달해야 한다. 국민의 정서를 꿰뚫고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감성이 살아 숨쉬는 홍보가 더욱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보건복지부는 홍보의 중요성이 날로 높아짐에 따라 직원들의 홍보마인드 제고와 보건복지 정책을 국민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홍보매뉴얼 "정책홍보 이렇게 합시다" 책자를 3일 발간했다.

이 책자는 홍보실무, 홍보계획 수립, 언론홍보, 정책발표, 보도자료, 이슈·위기 관리, 정책고객서비스 등 11편과 부록 4편을 포함, 총 15편 144쪽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지난해 전 세계를 공포로 몰아 넣었던 "사스(SARS·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 발생시에도 우리나라는 효과적인 방역 인프라 구축을 통해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았던 점을 감안, 사스방역 종합대응 매뉴얼을 이 책자에 담아 직원들이 위기관리 능력을 쌓도록 했다.

홍보매뉴얼 제작에 앞장섰던 참여복지홍보사업단 한문덕 과장은 "복지부만의 특성있는 정책홍보 관련 책을 만드는데 참여하게 돼 기쁘다"면서 "직원들이 이 책을 통해 홍보하는 방법을 익혀 정책수립시 홍보계획도 함께 반영해 국민들의 알 권리를 더욱 충족시켜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김근태 보건복지부장관은 지난해 10월 직원 월례조회시 홍보컨설팅 전문기관인 (주)GSA 대표이사 겸 국정홍보처 심사평가위원인 이태하씨의 홍보강의를 듣고 참여복지홍보사업단에 홍보매뉴얼 제작을 지시한 바 있다.



"홍보는 논리적이기에 앞서 감성이다. 정책은 논리적이어야 하되 홍보는 감성적으로 전달해야 한다. 국민의 정서를 꿰뚫고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감성이 살아 숨쉬는 홍보가 더욱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보건복지부는 홍보의 중요성이 날로 높아짐에 따라 직원들의 홍보마인드 제고와 보건복지 정책을 국민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홍보매뉴얼 "정책홍보 이렇게 합시다" 책자를 3일 발간했다.

이 책자는 홍보실무, 홍보계획 수립, 언론홍보, 정책발표, 보도자료, 이슈·위기 관리, 정책고객서비스 등 11편과 부록 4편을 포함, 총 15편 144쪽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지난해 전 세계를 공포로 몰아 넣었던 "사스(SARS·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 발생시에도 우리나라는 효과적인 방역 인프라 구축을 통해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았던 점을 감안, 사스방역 종합대응 매뉴얼을 이 책자에 담아 직원들이 위기관리 능력을 쌓도록 했다.

홍보매뉴얼 제작에 앞장섰던 참여복지홍보사업단 한문덕 과장은 "복지부만의 특성있는 정책홍보 관련 책을 만드는데 참여하게 돼 기쁘다"면서 "직원들이 이 책을 통해 홍보하는 방법을 익혀 정책수립시 홍보계획도 함께 반영해 국민들의 알 권리를 더욱 충족시켜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김근태 보건복지부장관은 지난해 10월 직원 월례조회시 홍보컨설팅 전문기관인 (주)GSA 대표이사 겸 국정홍보처 심사평가위원인 이태하씨의 홍보강의를 듣고 참여복지홍보사업단에 홍보매뉴얼 제작을 지시한 바 있다.




"정책홍보 이렇게 합시다"
"홍보는 논리적이기에 앞서 감성이다. 정책은 논리적이어야 하되 홍보는 감성적으로 전달해야 한다. 국민의 정서를 꿰뚫고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감성이 살아 숨쉬는 홍보가 더욱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보건복지부는 홍보의 중요성이 날로 높아짐에 따라 직원들의 홍보마인드 제고와 보건복지 정책을 국민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홍보매뉴얼 "정책홍보 이렇게 합시다" 책자를 3일 발간했다.

이 책자는 홍보실무, 홍보계획 수립, 언론홍보, 정책발표, 보도자료, 이슈·위기 관리, 정책고객서비스 등 11편과 부록 4편을 포함, 총 15편 144쪽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지난해 전 세계를 공포로 몰아 넣었던 "사스(SARS·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 발생시에도 우리나라는 효과적인 방역 인프라 구축을 통해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았던 점을 감안, 사스방역 종합대응 매뉴얼을 이 책자에 담아 직원들이 위기관리 능력을 쌓도록 했다.

홍보매뉴얼 제작에 앞장섰던 참여복지홍보사업단 한문덕 과장은 "복지부만의 특성있는 정책홍보 관련 책을 만드는데 참여하게 돼 기쁘다"면서 "직원들이 이 책을 통해 홍보하는 방법을 익혀 정책수립시 홍보계획도 함께 반영해 국민들의 알 권리를 더욱 충족시켜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김근태 보건복지부장관은 지난해 10월 직원 월례조회시 홍보컨설팅 전문기관인 (주)GSA 대표이사 겸 국정홍보처 심사평가위원인 이태하씨의 홍보강의를 듣고 참여복지홍보사업단에 홍보매뉴얼 제작을 지시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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