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약품은 덱실란트DR 캡슐 (성분명 덱스란소프라졸)의 국내 발매 10주년을 맞이하여 전국 심포지엄을 성료했다고 18일 밝혔다.

심포지엄은 서울, 대전, 부산 세 지역에서 진행됐으며, 심포지엄에는 총 450명의 의료진이 참석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제일약품은 지난 20134월 한국다케다제약과 양성자펌프억제제(PPI)덱실란트에 대해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하여 국내에 출시한 바 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국내 발매 10주년을 맞아 최근 급변하는 소화성궤양치료제 시장의 패러다임 변화와 위식도역류질환(GERD) 관리에서의 덱실란트의 역할 및 덱실란트의 강점, 질의응답 세션 등으로 구성됐다.

전국 3회 심포지엄의 좌장을 맡은 정훈용 서울아산병원 소화기내과 교수는 장기간 약제를 복용해야 하는 경우 장기간 안전성 프로파일이 확인된 PPI 제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말했다.

이어 덱실란트는 이중지연방출 기술을 적용, 2번에 걸쳐 체내에서 흡수되어 작용시간이 길기 때문에 12회 분할 투여하지 않고 11회만 투여한다미란성 식도염의 치료에는 덱실란트DR캡슐 60mg11회 투여할 수 있으며, 충분한 조절 이후 유지를 위한 용량 감량 시에는 30mg 용량을 11회 투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덱실란트는 식사와 관계없이 복용이 가능하며, ‘이중지연방출기술 적용으로 전체 과립의 25% 가량만이 초기에 방출되고 나머지는 복용 4~5시간 이후에 분비·흡수되어 기존 PPI제제와 약리학적으로는 기전이 같지만 작용시간은 길어 11회 복용으로도 24시간 지속적인 효과가 나타나는 것으로 보고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