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회장 정영권)는 제20기 병원경영CEO Academy(병원경영진단사 자격증과정)의 연수생을 모집한다.

제20기 병원경영CEO Academy(병원경영진단사 자격증과정)’는 6월 9일 개강특강을 시작으로 향후 병원의 최고 관리자 또는 CEO를 꿈꾸는 예비 CEO들에게 직무수행역량 및 병원경영진단ㆍ분석ㆍ전략수립능력 제고를 목표로 병원 경영 및 행정전반의 핵심사항에 관해 사례연구와 토론 및 병원경영진단에 특화된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과정 강사로 정갑영 연세대 명예특임교수 겸 유니세프한국위원회장(전 연세대 총장), 윤은기 한국협업진흥협회 회장(전 중앙공무원교육원 원장)을 비롯하여 보건복지부, 의료기관평가인증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대학교수, 대학병원 등 종합병원 행정책임자 및 관리자와 의사, 간호사, 변호사, 회계사, 공인노무사 등 전문가로 구성된 최고의 강사진이 참여한다. 해외 및 국내연수(의료탐방)를 통해 선진의료시스템을 배울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특히 수료 후 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와 한국병원경영학회가 인증하는 ‘병원경영진단사’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병원경영진단사는 협회에서 시행하는 각종 교육과정과 좋은병원만들기 경영진단사업 등에 참여하여 활동할 수 있다.

2022년 교과과정으로는 병원경영진단사로서의 핵심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진단분석과정을 ‘경영전략진단’ ‘조직인사진단’ ‘생산성진단’ ‘재무진단’ 등 4개 부문의 진단사례중심으로 강화하고, 전문성과 코칭스킬이 확보된 전문가들이 강사로 새롭게 구성됐다. 의료기관 ESG 경영사례,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메타버스와 디지털 헬스케어 등 리더가 꼭 알아야할 사회적 이슈도 강의 주제로 추가됐다.

이 과정은 2004년도에 개설하여 현재까지 796명이 수료, 546명의 병원경영진단사를 배출했다.

자세한 사항은 병원행정관리자협회 홈페이지(www.kcha.or.kr) 또는 사무처(02-2677-0823~4)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