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암정보센터(www.cancer.go.kr)는 암관련 다양한 정보들을 양적·질적으로 강화하고 이용자들이 유용한 정보를 좀더 손쉽게 접근할 수 있게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새로 개편된 웹사이트의 특징은 친근감과 신뢰성을 강조하는 첫 화면을 비롯하여 정보 이용자가 방대한 자료들 중에서 원하는 정보를 손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메뉴체제를 재분류하고 기존에 없었던 e-book(전자책)이나 메일링 서비스를 통하여 자료를 열람하거나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하였다.

첫 화면에는 공지사항, 암관련 뉴스, 질문과 답변, 온라인강좌 등으로 구성하였으며 ▲ 현재까지 40개 암종에 대한 데이터베이스 구축 및 기존 암관련 컨텐츠를 업데이트 ▲ 암종 선택시 빠르고 쉽게 해당 암종의 컨텐츠에 접근할 수 있도록 신체 부위별, 암의 명칭별, 발생부위/계통별로 분류하여 검색기능을 강화▲ 업데이트 되는 내용을 정기적으로 이용자들에게 알려주는 메일링서비스 추가 등 사용자 입장에서 이용하기에 편리하도록 구성, 암임상시험 등록 시스템도 시범 운영 ▲ 소책자, 리플렛, 포스터, 보고서, 지침서 등 자료 형태별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e-book(전자책) 및 통계청의 보급형 DB를 연동하여 암통계 자료도 제공한다.

국가암정보센터의 지난 1년(2006년)간 이용현황을 살펴보면, 인터넷 이용은 총 914,271건, 전화상담 및 이메일 상담은 총 19,031건으로 나타났으며, 전화상담 이용자 중 남자 55.9%, 30대 32.0%, 암환자 가족 47.0%로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홈페이지를 이용하고자 하는 국민은 인터넷 검색창에 ‘국가암정보센터’, ‘암정보’, ‘암정보서비스’, ‘암정보센터’ 라고 입력하면 국가암정보센터 사이트(http://www.cancer.go.kr)에 쉽게 접속할 수 있다.

아울러 국가암정보센터는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된 암종에 대해 월별 암정보 테마를 마련해 적극적인 홍보와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다.

새로 개편한 홈페이지를 통해 암정보 테마에 대한 컨텐츠를 월별로 제공하고 메일링서비스로 이용자들에게 관련 자료를 제공하며 신청자에 한해 교육자료(팜플렛, 동영상CD 등)도 배포할 예정이다.

월별 암정보 테마로는 2월(조기검진), 3월(암예방), 4월(통증), 5월(소아암), 6월(피로), 7월(암생존자), 8월(피부암), 9월(유방암), 10월(전립선암), 11월(폐암) 등에 관한 암관련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