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은 22일 대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와 공공보건의료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전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은 22일 대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와 공공보건의료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충남대병원이 위탁 운영하는 대전광역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단장 안순기)22일 대전광역시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센터장 정은희)와 대전형 공공보건의료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협의체 공동 운영 등 지역주민의 건강증진 및 기관 공동의 발전을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업무교류를 통한 유기적 협력관계 구축 공공보건의료지표 구축 보건-의료-복지 다분야 협력을 통한 공공보건의료 협의체 공동운영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 및 기관 공동 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항 상호 교류·협력이 가능한 분야 연계·협력 등이다.

정은희 센터장(충남대병원 소아청소년과)협약을 통해 알레르기 질환에 대한 공공보건의료지표를 구축하여 시민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안순기 단장은 대전광역시 공공보건의료 발전을 위해 기관 간 자원의 협력·조정이 중요하다협약을 계기로 지역 완결형 공공보건의료 거버넌스 구축에 한걸음 나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