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책자는 전공의들의 꿈을 CMC에서 이루어 나가라는 의미인 「Dream of Dream, CMC」라는 슬로건을 통해 병원군별 총정원제 참여병원(9개 병원)의 소개와 시행중인 시범사업의 내용 등 전공의들의 인사 및 진료환경의 향상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는 TIS(Training Information System) 시스템에 대한 소개와 지원자들이 궁금해 할 만한 사항, 홈페이지를 통해 편리하게 지원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원스톱 시스템, 지원현황을 실시간을 알 수 있는 지원현황 시스템에 대한 설명 등으로 구성.
의료원은 전국 의대 홍보팀을 5개 팀으로 구성하고 의대 스텝들과 출신교 전공의들이 홍보책자를 가지고 직접 방문하여 만남을 갖는 방식으로 홍보한다는 전략.
의료원 관계자는 그 동안 가톨릭중앙의료원의 전공의 모집 경쟁률은 매년 높은 경쟁률을 보여 왔는데, 이는 가톨릭중앙의료원의 전공의 모집에 대한 지속적 홍보활동과 병원군별 총정원제도에 대한 지원자들의 의식전환이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보고 최근 보건복지부의 전공의 감원 정책에 따라 전공의들이 대형병원에서 수련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점차 줄어들고 있으나 가톨릭중앙의료원에서는 모자병원간 순환근무를 통해 좀 더 많은 전공의들에게 대형병원에서 수련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는 장점을 집중 홍보한다는 방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