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적의 라이센싱 모델 정립을 통해 국내 제약기업의 글로벌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한 전략 세미나가 마련됐다.

한국제약협회(회장 김정수, 이사장 이장한)는 IMS Korea와 공동으로 오는 13일(수) 오후 2시부터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 알레그로 룸에서 국내 제약기업들이 In-licensing 및 Out-licensing하는데 필요한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세미나에 강사로 나서는 캐롤 존스(Carole Jones) IMS 수석 컨설턴트는 라이센싱의 세계적 트렌드, 세계 의약품시장 평가, 대상약물 Screening 및 Scoring 방법론, 최적 파트너 선정방법 등 현재 주요 국가에서 행해지고 있는 라이센싱 전략 및 기법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제약협회는 이 세미나가 현재 세계시장에서 행해지고 있는 라이센싱 전략을 파악하고 이를 토대로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추어 최적의 라이센싱 모델을 정립함으로써 향후 국내 제약기업들이 외국 기업들과의 라이센싱 거래에 있어서 최선의 결과를 도출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내 제약기업들은 다국적제약기업의 국내 자회사가 늘어나고 각국에서 개발되고 있는 신제품 및 개발사에 대한 정보가 제한적이어서 우수한 제품의 라이센싱 도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또한 국내개발 신제품을 License-out하는데 필요한 정보 및 경험부족으로 개발사들이 최적의 Out-licensing 모델을 개발하는데 많은 노력과 시간을 투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