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는 지난17일 소공동 롯데호텔 비즈니스센터 프레스룸에서 한 미 FTA 의약품/의료기기 작업반 화상회의(Video Conference)를 개최했다.

이번 화상회의에서 복지부는 「약제비 적정화 방안」관련, 규제개혁위원회 심사 등 국내 행정절차를 계획대로 진행해 가고 있음을 설명하며 연내 시행의지를 재차 강조하였다.

이에 미측은 한국 정부의 연내시행 방침을 분명히 인식하고 있음을 표명하였다.

한편, 성장호르몬 등 생물의약품 허가 절차 마련, 우수의약품 생산 및 품질관리기준(GMP)제네릭의약품의 허가 상호인정(MRA) 건 등 우리측 제기사항을 미측에서 적극적으로 검토해 줄 것을 촉구하며 양국간 이익의 균형을 이루는 윈-윈 협상이 이루어지기를 강력히 요청하였다.

이번 화상회의에서오는 23일부터 제주에서 개최되는 4차 협상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건설적 협상이 되도록 협상의 속도를 내기로 양국은 인식을 같이 하였다.

이번 협상의 우리측 대표는 전만복 복지부 국장(의약품/의료기기 작업반장)을 비롯, 외교통상부, 재정경제부, 식품의약품안전청이 공동으로 참여하였고, 미측에서는 Arrow Augerot USTR 부대표보(미국측 작업반장), 상무부, 국무부, 보건부 등이 참여하였다.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