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5회 국제소아정형외과학회 총회 및 학술대회가 오는 2010년 한국에서 개최된다.

이 같은 사실은 9월 2일∼6일 브라질 살바도르 팰리스호텔에서 열린 제 3차 국제소아정형외과학회(IFPOS, International Federation of Paediatric Orthopaedic Societies)에서 확정됐다.

이번 학회에서는 고려대 구로병원 정형외과 이석현 교수(前 구로병원장)가 임기 3년의 제 3대 회장에 취임했으며 대한소아정형외과 회원 14명이 참석하여 구연논문 16편 포스터논문 11편 등을 발표했다.

이석현 교수는 『IFPOS는 현재 여러 소아정형외과학회를 종합하고, 발전시키는 국제첨단학회로 인정받고 있다. 이러한 권위 있는 학회를 우리나라에서 유치하게 된 것은 그 동안 주요 의학 선진국들이 주도했던 개최국 대열에 우리나라도 당당히 합류하게 된 것을 의미한다.』며 『국내 의학발전 수준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의를 갖는다.』고 밝혔다.

IFPOS는 정형외과 분야 중에서도 선천성 이상증, 발육부전, 성장장해, 뇌성마비, 소아골절 등 소아들에게 흔히 발생하는 질환 및 외상을 전담하는 소아정형외과 전문의들이 지난 98년 4월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제 1회 학술대회 겸 창립총회를 갖고 발족한 국제학회로, 3년마다 개최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