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환기학회(이사장 박의현 경북의대)는 국민과 함께 하는 제2회 대한민국 심장수호 프로젝트를 개최한다.

학회는 『순환기학회가 당신의 심장을 지키겠습니다』를 올해 심장수호 프로젝트의 슬로건으로 정하고 10월 3일 올림픽공원 만남의 광장에서 심장건강 걷기대회 등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심장수호 프로젝트 행사를 실시한다.

학회는 「심장건강 걷기대회」를 비롯해 만남의 광장 내에 학회 전문의들이 직접 일반인들과 함께 하는 「심장건강 상담」, 「혈압검사」, 「심폐소생술 시연」, 「심장박동 보여드려요」 코너를 마련, 무료 상담 및 기초 심장 검사를 제공할 예정이다.

심장건강 걷기대회는 공원내에 마련된 코스를 심장전문의들이 함께 걸으며 참가자들에게 걷기의 중요성을 알리고, 자유롭게 건강 상담을 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1회 행사에서 가장 큰 호응을 받았다.

학회는 또 가족, 연인, 친구 단위 참가자들이 직접 청진기로 심장소리를 듣고, 건강을 기원하는 메시지를 전하는 「심장소리 듣고 건강 기원 메시지 적기」 코너, 「콜레스테롤 볼링게임」, 「HDL(좋은 콜레스테롤)를 맞춰라」, 「페이스 페인팅」 등 일반인들이 흥미롭게 참여해 심장 건강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학회는 행사 당일 10월 3일~9일을 심장수호주간으로 선포하는 한편, 심장건강 대국민 인식조사 및 2004년 한국인 심장병 트랜드 조사 결과를 발표한다.

대한민국 심장수호 프로젝트는 박의현 교수가 이사장으로 취임해 지난해 「국민과 함께 하는 순환기학회」를 모토로 처음 실시, 일반인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참가자 등록은 전화(02-557-2045), 팩스(02-566-8089), 이메일(chshin@regencycomm.com)로 받으며, 사전등록 참가자들에게는 티셔츠 등 소정의 선물과 학회가 추천하는 「심장에 좋은 과일도시락」이 제공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