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의료연구원 환자중심 의료기술 최적화 연구사업단(단장 허대석)이 ‘2021년도 연구주제 제안 접수’를 실시한다.

연구주제 제안 접수는 국민‧환자‧정부‧유관기관 종사자, 보건의료전문가, 전문학회 등 보건의료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연구주제 제안 접수에서는 3개 이상 전문학회와 국민‧환자(단체) 또는 정부․유관기관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합의하여 공동주제로 제안할 경우 우선순위로 고려된다.

특히 올해는 국민‧환자가 제안한 과제가 선정될 수 있도록 제안자‧전문가 등이 참가한 워크숍, 실무협의체 등을 통해 제안된 주제를 발전시킬 계획이다.

일반국민‧환자‧유관기관 종사자‧보건의료전문가 주제 제안은 5일, 공동주제 제안은 19일 마감된다.

제안서는 ‘보의연 누리집(www.neca.re.kr을 참고하면 된다.

환자중심 의료기술 최적화 연구사업은 보건복지부의 지원으로 보의연이 주관하는 보건의료기술연구개발사업(R&D)으로 공익적 가치 중심의 국가지원 임상연구 사업이다. 2026년까지 총 예산 1840억 원이 투자될 예정이다.

추진분야는 ▲안전성과 유효성이 검증된 의료기술들을 비교하는 ‘의료기술 비교평가연구’ ▲임상현장에서 활용되고 있지만 의학적 근거가 불충분한 의료기술에 대한 근거를 산출하는 ‘의료기술 근거생성연구’이다.

제안 접수된 주제 중 우선순위가 높은 연구주제(지정주제)는 지정주제별 세부과제 공모를 거쳐 2021년도 신규과제를 선정해 지원한다.

전향연구 과제는 연구기간 총 5년 이내로 연간 최대 5억 원이, 후향연구 과제는 총 2년 이내로 연간 최대 1억 원의 연구비가 지원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