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병원(이사장 이왕준)이 코로나19 환자 치료 1년을 맞아 26일, 코로나19 환자 치료 및 대응 경험을 공유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온택트 세미나를 개최한다.

1년 전 우리나라 3번 환자가 명지병원 격리음압병실에서 입원 치료를 시작한 이날 낮 12시부터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코로나19 명지대첩 1주년 기념 세미나’의 주제는 ‘코로나19 대응 경험 공유와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이다.

유튜브 ‘명지병원’ 채널을 통해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진행되는 세미나는 코로나19 환자가 입원해 있는 에코병동과 선별진료소, 생활치료센터, 그리고 제천 명지병원 등 생생한 코로나19 대응 현장을 연결한다.

특히 코로나19 발발지인 중국 우한을 연결, 명지병원에서 완치 후 중국으로 돌아가 현지에서 생활하는 3번 환자의 건강상태와 근황, 그리고 우한의 코로나19 상황 등을 전할 예정이다.

제1부 ‘코로나19 1년의 회고’는 지난 1년의 발자취와 대응 현황, 그리고 코로나19 환자 치료 및 RT-PCR 검사 실적, 선별진료소와 호흡기발열클리닉 및 신코클리닉 운영, 생활치료센터 환자 치료 현황을 등을 알아본다.

이어 대한병원협회 코로나19 비상대응본부 실무단장과 코로나19 치료제·백신개발 범정부 지원단 방역물품·기기 분과장을 맡고 있는 이왕준 이사장의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하라’는 주제의 제안 순서로 1부가 마무리된다.

2부는 명지병원의 최강원 교수(감염내과)와 이왕준 이사장, 그리고 서울의대 코로나과학위원장 강대희 전학장(예방의학교실)과 이종구 교수(가정의학과, 전 질병관리본부장) 등이 참석하여 ‘2021년 코로나 팬데믹의 전망과 향후 대응방향’을 주제로 한 특별 좌담회 형식의 ‘코파라’ 방송이 ‘유튜브 ‘K헬스로그’ 채널을 통해 실시간 중계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