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불안, 우울 등 마음의 어려움을 겪는 경우 심리상담(핫라인, 1577-0199)이 가능하다. 언제든지 정신건강전문요원과 상담을 하고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는 6일 “코로나 우울의 경우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비대면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적극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심리상담 직통번호전국 229개 시군구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24시간 운영 중이다.

상담결과 심리불안, 우울 등으로 지속적인 관리나 추가 상담이 필요한 경우, 전문가 심층상담을 연계하거나 지방자치단체가 시행중인 마음건강 주치의 등 정신건강 사업과 연계해 맞춤형 심리지원을 제공한다.

   
 

모바일 응용프로그램(앱),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서도 비대면 심리지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정신건강자가검진’, ‘마음프로그램’, ‘마성의 토닥토닥’ 등 모바일 응용프로그램(앱)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자신의 마음 건강 상태를 확인해보고 심리적 안정을 얻는 방법을 훈련해 볼 수 있다.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본인이 직접, 언제든지 편리하게 전문가 심리상담을 신청할 수 있도록 절차를 간소화했다.

국가 트라우마센터 카카오톡 채널에 심리상담 신청을 하고 연락처를 남기면 대한신경정신의학회 등에 소속된 전문가가 24시간 이내 전화를 하여, 보다 편리하게 비대면 심층상담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국가트라우마센터에서는 8-20일 카카오톡에서 채널을 추가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상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한다.

한편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소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응인력에 대한 심리지원도 지속하고 있다.

대응인력은 대한신경정신의학회에 직접 심층상담을 신청해 보다 편리하게 상담받을 수 있으며, 국가 트라우마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소진관리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복지부는 감염병전담병원에서 코로나19 환자 진료 업무 등에 종사하고 있는 대응인력을 위한 심리안정물품도 1월 중 지원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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