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기 쉬운 신의료기술평가 제도 A to Z’ 정보집이 발간됐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한광협)은 22일 신의료기술평가 신청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편의 확대를 위해 신의료기술평가 제도 개요, 신청 절차 및 방법, 신청경로, 전주기 맞춤형 지원 서비스로 구성된 정보집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정보집의 ‘신청경로’는 우수한 의료기술의 빠른 의료현장 사용이 가능하도록 도입된 다양한 제도를 확인할 수 있는데, ▲원스탑 서비스 ▲허가-평가 통합운영 ▲신의료기술평가-보험등재 동시진행 등 다양한 경로별 특징과 신청요건 및 필요서류를 볼 수 있다. 또 ▲신의료기술평가 ▲혁신의료기술평가 ▲제한적 의료기술평가 등 제도별 신청방법과 신청자가 활용 가능한 제도를 확인할 수 있다.

전주기 맞춤형 지원 서비스에는 신청자에게 신의료기술을 신청하기 이전에 보유하고 있는 의료기술에 적합한 신의료기술평가제도를 안내하고, 신청과정에서 실제 겪고 있는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운영하는 다양한 무료 컨설팅서비스 활용법도 수록했다.

한광협 원장은 “이번 정보집은 신의료기술평가에 관심이 있거나, 준비 중인 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기 위해 제작됐다”면서 “신청 시에 필요한 정보와 노하우, 방법들에 대한 다양한 내용이 담긴 만큼 많은 신청인들에게 유용한 자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