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덕철)은 12월 1-2일 ’의료기기산업 지원 성과교류포럼‘ 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020년 보건산업& 연구개발 성과교류회’의 일환으로, 의료기기산업체의 공동 성장을 위한 사업들의 성공전략과 성과를 대외적으로 공유하고 있다.

포럼은 먼저 1일 정부의 의료기기산업 육성방안 및 시장진입 규제별 정보제공을 위한 ‘의료기기 시장진출 전주기 통합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를 통해 정부차원의 의료기기 산업 육성방향은 물론, 의료기기 허가·보험등재 등 시장진입에 필요한 규제관련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2일에는 전기를 사용하는 의료기기 기준규격(IEC 60601-1) 개정에 따른 국제 의료기기 안전관리기준 강화에 대응하기 위해 ‘의료기기 사용적합성 성과교류회’를 개최한다.

이 세션에서는 2020년 5월부터 유럽에서 적용된 MDR(Medical Device Regulation)과 사용적합성 연계방안, 컨설팅 기관에서 바라보는 사용적합성, 복지부 지정 의료기기 사용적합성 테스트센터 소개 및 우수사례가 공유될 예정이다.

세 번째 셔센은 ‘국산 유망 의료기기 사용 활성화 및 글로벌 진출 성과교류회’다. 서울성모병원(연구책임자 문석호 교수)이 수행한 ㈜동구바이오제약의 지방분리용기구(SmartX) 사용자 평가를 통해 외산 제품대비 성능의 우수성 및 학술발표 성과를 소개한다.

특허 기술로 개발된 ㈜엘메카(강정길 대표)의 전동식 의료용흡인기 성능개선 결과도 공유하게 된다.
한편, 포럼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진행되며, 공식홈페이지(http://biohealthfestival.kr)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khiditube)을 통해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