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국약품은 인공지능(AI) 기반 영업사원용(MR) 챗봇(CHATBOT) 서비스를 도입했다.

챗봇은 메신저를 통해 AI와 대화를 나눌 수 있게 한 서비스로 이를 도입해 영업사원들은 24시간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제품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안국약품 영업사원이 ‘카카오톡’을 통해 챗봇을 이용하면 안국약품 제품에 대한 주요 품목 정보는 물론 각 품목 담당 PM이 전달하는 디테일 포인트까지 채팅창을 통해 손쉽게 확인된다.

현재 제공되고 있는 안국약품 챗봇의 주요 서비스는 ▲품목 기본정보 ▲디테일 포인트 ▲FAQ ▲경쟁품 비교 ▲보험심사기준 등이다.

안국약품 관계자는 “챗봇 서비스를 통해 영업사원들이 24시간 간편하게 품목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의사, 약사에 대한 즉각적인 응대가 가능해지고, 직원간 커뮤니케이션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 ‘영업사원용 챗봇’ 서비스를 시작으로 전사원이 사용 할 수 있는 챗봇 서비스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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