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정은영 국장 파견 인사           코로나19, 5일 연속 500명대 발생           의협-국민의 힘, 정부 코로나19 정책 실패 ‘한목소리’           경기도의사회 35대 회장선거 불법선거운동 ‘논란’           의협, 남양주 현대병원에 방호복과 격려금 전달           안철수 대표, 서울시청 선별진료소에서 의료지원 활동           ‘한-태국 보건안보대화 14일 화상 개최           코로나19 감염, 집단 줄고 개인 증가           서울대병원 코로나병상 48개로 확충           ‘혁신·창업 아이디어’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연다
2021.1.16 토 11:01
> 제약
     
안국약품, 인공지능(AI) ‘영업사원용 챗봇’ 도입
신속하고 정확한 비대면 소통 가능
2020년 11월 30일 (월) 11:10:28 유은제 기자 escape29@naver.com
   
 

안국약품은 인공지능(AI) 기반 영업사원용(MR) 챗봇(CHATBOT) 서비스를 도입했다.

챗봇은 메신저를 통해 AI와 대화를 나눌 수 있게 한 서비스로 이를 도입해 영업사원들은 24시간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제품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안국약품 영업사원이 ‘카카오톡’을 통해 챗봇을 이용하면 안국약품 제품에 대한 주요 품목 정보는 물론 각 품목 담당 PM이 전달하는 디테일 포인트까지 채팅창을 통해 손쉽게 확인된다.

현재 제공되고 있는 안국약품 챗봇의 주요 서비스는 ▲품목 기본정보 ▲디테일 포인트 ▲FAQ ▲경쟁품 비교 ▲보험심사기준 등이다.

안국약품 관계자는 “챗봇 서비스를 통해 영업사원들이 24시간 간편하게 품목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의사, 약사에 대한 즉각적인 응대가 가능해지고, 직원간 커뮤니케이션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 ‘영업사원용 챗봇’ 서비스를 시작으로 전사원이 사용 할 수 있는 챗봇 서비스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유은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메드월드뉴스(http://www.medworld.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최신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04379)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21길 25,5층(한강로3가, 여성단체협의회빌딩) 의계신문사
전화 : 02)797-7431  |  팩스 : 02)797-7410  |  발행인 : 박명인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명인
Copyright 2011 메드월드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medwor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