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은경 청장

지난 16일부터 23일 오전까지 1주일 여 동안 독감 백시 접종 후 사망사건이 29건에 달하는 등 독감 백신에 대한 국민불안이 확산되고 있는데도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현재까지 사망사례가 백신과 관련됐다는 근거가 없다는 식의 책임회피성 발언만 하고 있다“며, 의료계에서 정은경 청장의 사퇴를 촉구하고 나섰다.

전국의사총연합은 국가방역과 의학적 문제에 정치적 고려가 있어서는 안된다며, 이번 사태를 엄중하게 생각하여 의료계내의 감염, 예방전문가를 포함한 대책위원회를 속히 구성하여 국민들이 납득할만한 대책을 강구하고, 정치적으로 편파적이고  보여주기 식 K-방역으로  이미 신뢰를 잃은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을 즉각 경질할 것을 정부에 강력히 촉구했다.

또 보건당국은 독감 예방접종 사업 자체에 문제가 없다는 무책임한 발언에서 벗어나 빠른 시일 내에 이번 사태의 원인을 밝혀내야 하며,  그 원인과 대책이 나올 때까지 국가 무료접종 사업을  잠정 중단을 권고했다.

전의총은 이렇게 짧은 시간 내에 많은 사망자가 발생 한 것은 독감접종 시행한지 수 십년간, 해외 어느 나라에서도 유례가 없는 아주 특별한  경우로,  내실 없는 K-방역의  실체를 보여는 사태라며, 정은경 청장은 책임을 지고 즉각 사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경기도의사회(회장 이동욱)도 그간 백신 공급과 관련하여 예년과 다른 정부의 무책임한 발언과 행태가 반복되어 의료현장에서 올해 독감백신의 안전성 및 그 효과와 관련한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던 중 연이어 사망사건이 터졌다며, 이직도 절반 이상의 대상 국민이 접종을 앞두고 있다는 점에서 매우 심각한 문제라고 지적했다.

경기도의사회는 질병관리청은 국민들의 황망한 백신접종 후 연쇄사망 사건에 대한 신속한 원인 규명과 책임자를 처벌하고, 총책임자인 정은경 청장은 즉각 사퇴할 것을 요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