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의과학대학교 강남차병원 산부인과 김문영·한유정 교수가 임신 준비부터 출산 후까지 임산부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한 권에 담은 ‘하루 한 장 임신 출산 데일리 북’을 출간했다.

이 책은 임신을 준비할 때부터 출산 후까지 예비 부모에게 필요한 방대한 정보를 담았으며 예비 부모들이 궁금해 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 280일에 걸쳐 매일매일 기술한 일지 형식으로 구성했다.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이번 주 아가는, 이번 주 엄마는’과 ‘오늘 아가는, 오늘 엄마는’이라는 타이틀을 통해 뱃속 아이와 엄마 몸의 변화를 매주, 매일 확인할 수 있게 했다는 점이다. 특히 아이의 경우 실제 아기의 모습을 담은 다양한 초음파 사진과 그래픽을 활용, 각 시기마다 아이가 어떤 모습인지, 어떻게 자라고 있는지에 대해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했다.

또 임신 기간 중 알아야 할 의학적인 정보는 물론 식생활, 일상생활에 대한 조언 등 임산부들이 궁금해 하는 질문에 대한 답변도 담았다.

이 책에는 임신 중 해야 할 운동에 대한 정보도 별도로 담겨 있다. 임신 중 운동은 체중과 체력관리에 필수적인 동시에, 허리통증이나 우울증, 변비, 임신성 당뇨, 수면 질을 개선하고 출산을 순조롭게 하는 등 다양한 이로움이 있다. 이러한 운동에 대해 데일리 북은 임신 초기, 중기, 말기 등 각 시기 별 가장 적합한 운동방법 및 효과에 대해 상세히 안내해 준다.

저자인 강남차병원 산부인과 김문영 교수는 “28년째 매일 임산부를 만나면서 예비 엄마들이 궁금하거나 불안한 것이 많다는 것을 잘 알지만 현실적인 이유로 많은 이야기를 해주지 못했던 것이 사실”이라며 “임신을 준비하는 임산부들이 280일 동안 항상 곁에 있는 친구, 믿을 수 있는 주치의와 같은 가이드가 될 수 있도록 책을 집필했다”고 말했다.

공동저자인 한유정 교수는 대한산부인과학회,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 대한모체태아의학회 등 다양한 학회에서의 활동을 전개해왔으며, 특히 태아기형진단 및 유전상담 등에 역량을 쌓아왔다. 현재 두 집필진 모두 차 의과학대학교 강남차병원 산부인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