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욜드(YOLD) 시대의 이노베이션 포럼이 26일 열린다.

욜드세대는 65세에서 79세에 이르는 젊은 노인(YOLD; Young Old)을 의미하는 신조어로 여러 분야에서 욜드 세대를 중심으로 변화를 추구하는 시니어시프트 현상이 본격화되어 가고 있다.

제2회 욜드 이노베이션 포럼 주제는 ‘건강’으로, 욜드 시대의 건강증진, 질병예방을 위한 고령친화산업의 역할과 발전방향을 식품분야를 중심으로 살펴본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한국보건사회연구원 김정선 연구위원과 현대그린푸드 김주연 상무의 포럼 발제가 진행되며, COVID-19 상황에 따른 고령자의 식이․영양 환경과 니즈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토론을 이어갈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은 고령친화식품산업의 유망 스타트업, 혁신기업을 소개하는 자리로 ‘복지유니온’과 ‘사랑과 선행’의 발표가 진행된다.

이번 기업설명회에 참여한 기업의 소개자료는 창업·투자 분야의 전문가와 VC관련 기관에 배포해 투자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넓히고, 사전에 기업의 필요한 사항들도 자문을 받아 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COVID-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시행으로 주요 발제 및 토론자, IR기업 등 최소한의 관계자만 참석하는 자리로 마련되며, 일반 대중은 온라인으로 실시간 시청 및 참여가 가능하다.

오후 4시부터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유튜브채널을 통해 실시간 중개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