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금기(일동제약 회장) CEO학회자문위원회 의장은 오는 23일 한국일보 송현클럽에서 앞서 CEO학회로부터 대상을 수상한 기업인들의 논문을 정리, 발간한 책자에 대한 출판기념회를 갖는다.

이번 책자에는 허영섭 녹십자 회장, 이금기 일동제약 회장, 최수부 광동제약 회장, 박용오 두산그룹 회장, 현명관 전경련 상근부회장, 허동수 LG정유회장 윤석금 웅진그룹회장, 강석진 GE 전회장 등의 경영철학이 담긴 원고가 한권의 책으로 묶이어 출판됨으로써 경영학도들의 편의가 도모될 것이다.

이 책의 특정인을 선택할 경우 학점인정이 되는 것은 물론 대학원생에게도 특정인(例 허영섭을 논하라… 등)을 지정하는 연구가 가능케 되어 우리나라도 살아 있는 경영학 공부가 되도록 하는 것이 학회측의 논문발행 목적이다.

따라서 제약계에도 경영학도들의 연구를 뒷받침 할 문이 열려 이들의 공부를 위한 데이 터 취합, 분석 등의 작업이 진행될 것으로 보아 대학 강의실을 비롯한 사회공론화의 場으로 나서는 계기가 되었으며 기업활동의 차원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 된다.

이금기 회장은 지난 8월 18일 한국일보 인왕산홀에서 제2대 의장으로 취임한바 있다. 이 의장은 CEO학회정관 10조 5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장단 만장일치로 추대되었다.

CEO학회 자문위원단은 김재철 무역협회장, 손길승 SK 전회장, 이명박 서울시장, 이수빈 삼성생명 전회장, 이종호 중외회장, 허영섭 녹십자회장, 현명관 전경련 상근부회장, 차중근 유한사장 박용현 전서울대병원장, 교보생명 신창재회장, 김승유 하나은행장 등 57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