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2013년부터 7년간 진행해 온 ‘서울꿈 새김판’ 문안 공모전을 통해 모인 희망과 위로의 메시지들을 담은 ‘서울의 문장들’을 출간했다.

‘서울꿈 새김판’은 서울도서관 정면 외벽에 설치된 대형 글판으로, 각박하고 바쁜 일상을 보내는 시민에게 따뜻한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시민의 삶 속에서 공감하는 메시지를 나누기 위해 순수 창작 문구를 전국 공모로 선정해왔다.

그간 ‘서울꿈 새김판’에 공모된 문안들은 시민이 직접 시민에게 건네는 희망메시지로, 이번에 발간된 책자 ‘서울의 문장들’에는  특히 코로나19로 시민들이 겪고 있는 답답하고 우울한 상황을 이겨낼 수 있도록 위로와 희망을 다시 전해주고자 하는 기대를 담고 있다.

책 속에는 2013년부터 2020년 봄까지 ‘서울꿈 새김판’ 공모전에 당선된 서울 시민들에게 전하는 총153개의 희망과 응원의 문장들이 계절별로 나뉘어 담겨있다.

목차는 ▷눈부신 마음, 봄 ▷행복한 순간, 여름 ▷따뜻한 위로, 가을 ▷ 기대의 날들,신년 등으로 구성되어 독자에게 계절별로 흐르는 감성을 선사하고 있다.

'서울의 문장들’ 책은 서울시에서 직접 운영하는 ‘서울책방’을 포함 복합문화공간 ‘중림창고’ 내 도시서점, 그리고 교보문고·알라딘 등 일반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9,0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