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의사회(회장 이성구)와 경상북도의사회(회장 장유석)는 지난 29일 오후 7시 회관 3층 회의실에서 대구·경북 전공의 및 의과대학 학생 대표 초청하여 의료현안 간담회를 가졌다.

대구광역시의사회 이상호 총무이사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개회식에서 이성구 대구광역시의사회장은 “의료 4대惡 정책에 대한 토론과 대응 방안을 공유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고, 장유석 경상북도의사회장은 “당면한 의료현안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통해 의료현안 해결을 위해 같이 노력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간담회는 의료 4대惡 정책인 ▲첩약 급여화 시범사업 ▲의대인력 증원 ▲공공의대 설립 ▲비대면 진료 등 최근 의료현안에 대해 이상호 총무이사의 PPT 발표 후 질의응답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전공의 및 의과대학 학생 대표들은 “간담회 참석하기 전 주위 동료들의 의견 취합을 위해 설문조사를 진행하였는데 의견 취합 결과 잘못된 의료정책이라는 의견이 대다수였다. 현재 주위 동료들도 의료현안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오늘 선배님들이 해주신 말씀 잘 새겨듣고 간담회 때 들은 의료현안 정보를 주위 동료들과 공유하여 각자의 위치에서 일방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의료현안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앞으로 원활한 소통과 정보 공유를 위해 임원들과 전공의 및 의과대학 학생대표는 온라인 통신을 활용하여 실시간 정보를 공유하기로 했다.

한편 간담회에는 대구광역시의사회에서 이성구 회장, 김병석 의장, 민복기·박원규 부회장, 이상호 총무이사, 심삼도 기획이사, 김은용 의무이사, 윤형석 정책이사, 경상북도의사회에서 장유석 회장, 이우석 부회장, 채한수 총무이사, 이승현 기획이사, 경북대학교병원 류호완, 계명대학교동산의료원 정원동, 영남대학교의료원 곽은철,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 최용우, 대구파티마병원 이동환, 동국대학교경주병원 배은우, 강인호 전공의 대표와 경북대학교의과대학 백경진, 윤효진, 권용한, 계명대학교의과대학 최형우, 영남대학교의과대학 배재영, 대구가톨릭의과대학 이원진, 동국대학교의과대학 조국, 김경환 의과대학 학생대표가 참석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