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공의협의회는 7월 13일부터 8월 7일까지 ‘2020년 전국 수련병원 전공의 병원평가’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이번 설문조사는 크게 전공의의 근로환경과 수련환경을 평가하는 문항으로 구성되어 있다. EMR 접속 차단, 코로나 선별진료 등 의료계 현안 역시 설문에 포함했으며, 설문 결과는 추후 전공의 수련환경 개선을 위한 근거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대전협은 통계법 제33조 2항에 따라 수집된 개인이나 법인 또는 단체 등의 비밀에 속하는 자료는 통계처리 외의 목적으로 사용되지 않고, 철저하게 익명 보장을 약속한다며, 전공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설문 주요 내용은 ▲지난 1주일 평균 업무시간은 얼마입니까? ▲1주인에 최대로 일한 업무시간은 얼마입니까? ▲최대로 연속해서 근무한 시간은 몇 시간이었습니까? ▲근무시간 외 EMR의 접속을 차단하고 있습니까?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전협은 이번 설문조사에 참여한 전공의 회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 아이패드 미니 256GB(1명), 2등 애플 에어팟 프로(3명), 3등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10만원권(5명), 4등 스타벅스 기프트카드 3만원권(10명), 5등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250명) 등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