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동래시장번영회(회장 박원청)가 지난달 26일 오후 대동병원(병원장 박경환) 선별진료소를 방문, 코로나19와 싸우고 있는 의료진을 위로하고 ‘덕분에 릴레이’ 감사행사를 가졌다.

이번 감사행사에는 동래시장번영회 박원청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대동병원 박찬호 행정사무국장, 최민환 원무부장, 이진형 원무팀장, 이재진 재무회계팀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으며, 동래시장번영회는 200만원 상당의 재래 김 세트를 전달했다.

박원청 회장은 “동래구 지역에서 부산 1호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이후 지역 상권 역시 매출 저하 등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며, “하지만 지난 5개월 간 대동병원에서 적극적인 선별진료와 국민안심병원을 운영하면서 지역주민들이 안심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고 생활방역이 정착되면서 지역 경제가 조금씩 활기를 되찾고 있어 다행”이라고 전했다.

한편 동래시장은 지난 26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대한민국 동행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코로나19로 인한 소비 위축 타개를 위해 대규모 할인 행사인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전국 전통시장을 비롯해 소상공인, 백화점, 마트 등이 참여해 각종 할인 행사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박경환 병원장은 “시장을 찾는 지역민들의 체온을 점검하고 마스크 착용, 거리 유지 등 생활 방역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비대면 체온계를 기증했다”며, “동래시장 동행세일을 통해 소비가 활성화되어 지역 상권이 되살아나는 동시에 코로나19 생활 방역이 정착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