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정경호 씨가 지난 25일 중앙대학교병원(병원장 이한준)을 방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맞서 고생하고 있는 의료진과 교직원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2013년부터 중앙대병원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배우 정경호 씨는 이날 코로나19와 관련해 원내 유입을 차단하고 철저한 대응지침을 준수하며 안전한 진료 환경을 위해 연일 수고하고 있는 의료진과 교직원을 응원하기 위해 병원을 방문했다.

정 씨는 원내 방역 및 감염병 차단에 최일선이라고 할 수 있는 병원 출입구의 발열데스크와 안심진료소 및 음압병상이 있는 병동을 직접 찾아 근무 중인 의료진과 인사하고 격려품을 전달하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병원 정문 발열데스크에서 정경호 씨는 내원하는 환자들에게 손소독제 사용을 직접 권유하고, 원내에서 마스크 착용과 손 소독 등을 통한 개인위생을 철저히 지켜 안전하게 진료받을 수 있도록 안내했다.

 

또한, 국가지정 입원치료병상을 운영하며 코로나19 확진자들이 입원해 치료받는 음압병상을 방문해 항상 긴장속에서 근무하고 있는 간호사들과 감염관리팀원들을 응원하는 시간도 가졌다.

정경호 씨는 “코로나19가 하루빨리 종식되어 모든 국민들이 안심하고 편안하게 생활하는 날이 오길 바라며, 특히 환자안전과 치료를 위해 고생하시는 모든 병원의 의료진분들께 감사드리고 응원을 보낸다”며, 직접 준비해온 나노마스크를 전달했다.

김성덕 의료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선별진료소, 안심외래진료소, 병동, 발열데스크 등에서 의료진과 병원 교직원들이 많은 고생을 하고 있는데, 어려운 시국에 병원을 직접 방문해 직원들을 응원하고 격려하며 코로나 극복 캠페인을 함께해줘 큰 힘이 됐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