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와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는 26일 ‘제34회 세계마약퇴치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세계마약퇴치의 날’은 마약류 오‧남용과 위험성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마약퇴치를 위한 국민적 관심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1987년 국제연합(UN)이 선언했다.

이번 행사는 참석 인원을 최소화하여 좌석 간 거리를 유지하고, 발열체크 및 외부인 출입통제 등 철저한 생활방역이 적용되며, K-TV와 식약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이날 ▲마약퇴치 유공자 포상 ▲회복토크(중독 회복경험담) ▲마약류 중독 극복과정을 그린 뮤지컬 ‘플랫폼’ 등이 진행된다.

정부포상은 국민훈장 동백장(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백경신 부이사장), 근정포장(대우당약국 권태옥 약사), 대통령 표창(대성공업약품(주) 김문겸 대표이사 등 4명) 등 총 40명이 수상한다.

한편 식약처는 불법 마약류 단속 등 안전관리를 위해 ‘범정부 마약류대책협의회’를 통한 부처 간 협력을 강화하고, 2018년 5월 세계 최초로 구축한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을 의료용 마약류의 불법 유출 및 오‧남용 방지를 위해 활용하고 있다.

이의경 처장은 이날 “마약 없는 밝은 사회,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일선 현장에서 노력하고 있는 모든 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마약류 안전관리를 위한 정부의 노력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인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