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덕철)은 7월31일까지 ‘보건산업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공모전은 보건산업을 둘러싼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혁신과 성장의 모멘텀을 찾을 수 있는 현장의 정책수요를 체계적으로 발굴하기 위한 것으로 모든 국민이 참여할 수 있다.

조사 분야는 신규정책 아이디어 및 신규사업 건의, 정부정책 개선안, 보건의료업계의 불합리한 규제개선사항 등으로 보건산업 진흥과 관련된 아이디어와 의견을 제안하면 된다.

특히 보건산업 분야의 코로나19 대응 과제에 관한 아이디어도 적극 발굴할 예정이다.

백신·치료제 R&D전략, 비대면·원격진료 등 의료시스템 개선, 기타 산업·제도 혁신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과제는 정책연구 및 신규정책 기획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작년 선정된 우수과제는 ‘재활로봇 국내 시장 활성화를 위한 건강보험 수가 단계적 재정립 방안 및 타당성 연구’, ‘의료기기 맞춤형 글로벌 파트너링 플랫폼 구축 사업’, ‘블록체인을 활용한 의약품 유통정보 관리’ 등 10개였다.

권덕철 원장은 “보건산업은 ICT·BT의 활발한 융합, 급속한 고령화와 질병예방·건강관리에 대한 관심 증대 등으로 기존산업이 재편되고 신산업이 창출되는 변화속에 있다”며, 국민과 산업 현장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