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좌측부터 박철휘 ・ 김대진 ・ 정정임 ・ 김영훈 교수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4명의 의료진이 2020년도 대한민국 의학한림원 정회원에 선출됐다.

정회원에 선출된 교수는 신장내과 박철휘 교수, 정신건강의학과 김대진 교수, 영상의학과 정정임 교수, 정형외과 김영훈 교수로 지난 5월 서면결의로 진행된 제 17차 정기총회에서 선출됐다.

박철휘 교수는 신장내과 인공신장실장, 임상분과장과, 학과장 직을 수행하며 다양한 임상 · 기초 연구와 교육 · 진료 · 봉사 활동을 주도하고 있다.

김대진 교수는 1991년 가톨릭대 의과대학 졸업, 2001년에 정신과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고 2002년 미국 South Carolina Medical University - visiting MD로 연수를 했다.

정정임 교수는 심장혈관영상 및 흉부영상의학 분야의 전문가로 다수의 논문과 활발한 학회활동을 하고 있다. 대한심장혈관영상의학회 회장과 아시아심장혈관영상의학회의 사무총장을 역임했다.

김영훈 교수는 1994년 가톨릭대 의과대학을 졸업, 2008년 정형외과학 박사를 취득하였고, 2008년 미국 Havard University MGH와 2009년~2010년 미국 Stanford University Hospital에서 연수 기간을 가졌다. 현재 서울성모병원 교수 및 연구윤리사무국장 직을 수행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