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불어민주당의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K바이오·K메디컬 발전방향 토론회’가 10일 열렸다.

더불어민주당의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K바이오·K메디컬 발전방향 토론회’가 10일 열렸다.

정춘숙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회 포스트코로나본부 K바이오·K메디컬 TF 단장’은 “이번 토론회는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회(위원장 이낙연 의원)와 함께 개최한 토론회로 ▲코로나19 치료제·백신 개발현황과 과제 ▲감염병에 대비한 국가 의료기기 R&D등 K바이오·K메디컬의 현황과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고 밝혔다.

정 의원은 “코로나19가 초래한 우리 사회의 변화는 극복해야 할 과제임과 동시에 한편으로는 국가 역량을 제고할 수 있는 기회”라며, “이번 토론회를 통해 K바이오·K메디컬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확산시켜나가고, 한 걸음 더 나아가 코로나19로 인한 국난극복과 포스토코로나 시대를 대비하는 마중물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토론회에는 김상희 국회부의장,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장, 전혜숙 부위원장, 윤관석 총괄부본부장, 이광재 포스트코로나 본부장, 이원욱 제도개혁 TF단장, 김병욱 비대면 경제 TF단장, 박정 국제협력 TF단장, 김성주 대변인, 신현영 의원 등이 참석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