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회장 정영권)는 이달 30일 2020 병원경영CEO Academy·경영진단사 과정을 시작한다.<사진은 지난해 교육 모습>

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회장 정영권)가 2020 병원경영CEO Academy·경영진단사 과정 연수생을 모집한다. 개강은 이달 30일이다.

이 과정은 향후 병원의 최고 관리자 또는 CEO를 꿈꾸는 예비 CEO들을 병원 경영 및 행정전반의 핵심사항에 관해 사례연구와 토론 및 병원경영진단에 관한 이론과 실습으로 구성된 특화된 교육을 받게 된다.

수료 후엔 ‘병원경영진단사’ 자격증 취득(병원행정관리자협회, 한국병원경영학회 인증)도 가능하다.

2004년 개설해 현재까지 735명이 수료, 491명의 병원경영진단사를 배출했다.

올해 개강 특강은 조동성 국립대학법인 인천대학교 총장(전 한국경영학회장 및 서울대학교 국제지역원장)의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기업/대학 전략’이 마련돼 있다.

2020년 교과과정으로는 병원경영진단사로서의 핵심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진단분석과정을 ‘경영전략진단’ ‘조직인사진단’ ‘생산성진단’ ‘재무진단’ 등 4개 부문 진단사례중심으로 진행되며, 전문성과 코칭스킬이 확보된 전문가들이 강사가 새로 참여한다. 강의는 생활속 거리두기 정부지침을 준수하게 된다. 선착순 50명으로 제한해 모집할 예정이다.

정영권 회장은 “지금은 급변하는 의료환경과 불확실성하의 병원경영 전문화가 요구되고 있다”며, “이번 과정에 병원 최고관리자와 예비CEO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믄의 : 홈페이지 www.kcha.or.kr, 사무처(02-2677-082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