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원장 이윤성)은 2021년도 제85회 의사국가시험 실기시험을 오는 9월 1일부터 10월 27일까지(총 35일간) 본관 실기시험센터에서 실시한다.

응시원서는 7월 27일부터 31일까지 인터넷(www.kuksiwon.or.kr)으로만 접수하며, 응시수수료는 62만원이다.

응시원서 접수 마감 후에는 추가접수를 받지 않아, 반드시 접수기간 내에 접수를 완료해야 하며, 응시원서 기재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기재사항의 착오‧누락 또는 연락불능 및 응시자격 미달자의 응시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응시자의 책임이다.

응시원서 접수일 현재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법정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지원대상자 중 응시수수료를 감면받고자 신청하는 응시자에게는 응시수수료 전액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시험일자는 시험기간 중, 각 대학에 배정된 날짜 중에서 응시자가 선택하면 된다.

한편 의사 국가시험에 6개월 이내 졸업예정자에게는 응시자격을 부여하되, 그 졸업예정시기에 해당 학위등록을 필한 자에 한하여 합격을 인정한다.

단, 그 졸업예정시기에 졸업요건(학위등록요건)을 갖추어 응시자격 결격사유가 없는 자가 복수전공, 제2전공, 이중전공 또는 동일학교 내 여타과목 이수 등으로 졸업이 일정기간 늦어진 경우 국가시험의 응시자격은 부여하되, 합격자에 한하여 졸업 또는 학위등록이 인정되는 시점에 면허증 발급이 가능하다.

국시원은 11월 20일 오전 11시에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