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28일 오후 3시 ‘보건복지 성평등 정책 포럼’을 개최한다.

이 포럼은 보건복지 전 분야의 성불평등 쟁점(이슈)을 점검하고 성인지적 정책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열린다.

보건복지부 성평등 자문위원회, 외부 전문가, 8개 부처 양성평등정책담당관이 한자리에 모여 감염병 위기와 관련된 성평등 정책을 논의한다.

특히 이번 1차 포럼은 코로나19 감염병의 세계적 유행(Pandemic)과 성인지 영향(성별(性別)에 따른 차이, 영향)에 주목해 보건의료정책에 있어서 성인지적 관점의 중요성을 논의하게 된다.

주제 발표는 김명희 건강형평성연구센터장이 하며, 젠더폭력, 생식/성 건강, 만성질환, 정신건강, 빈곤/실직, 돌봄부담 등 코로나19 세계적 유행의 광범위한 젠더 영향, 여성건강의 사회구조적 결정요인, 젠더를 고려한 감염병 위기 대응 기획 수립 등 ‘성인지적 보건의료정책의 필요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토론에는 이화여자대학교 간호대학 차지영 교수, 연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송인한 교수가 참여한다.

포럼은 ‘생활 속 거리 두기’ 이행에 따라, 관계자 외에 현장 방문은 제한하고, 보건복지부 코로나바이러스19,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유튜브를 통해 내용이 6월1일 오후 3시 이후 영상으로 공개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