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부터 세차례에 걸쳐 ‘면역’을 주제로 한 e-심포지엄이 열린다.

이번 심포지엄을 주관하는 면역 전문 제약기업 슈미트헬스코리아는 “코로나19로 인해 면역 강화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이에 따른 의료인들의 면역력 강화 및 면역 의학 지식 습득이 어느때 보다도 부각되고 있다”며,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면역에 대한 최신 내용들이 보다 광범위하게 전달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첫 심포지엄은 13일 오후 1시부터 1시 30분까지 더맑은 클리닉 박춘묵 원장(대한정주의학회 학술이사)이 ‘이스미젠-호흡기 감염 고위험군에게 적용하기(점막을 통한 면역개선이 가능한가)’를 주제로 강연을 시작한다.

두 번째는 강남세브란스병원 이비인후과 김경수 교수(대한이비인후과학회 학술위원)가 26일 오후 1시부터1시30분까지 ‘이비인후과에서 이스미젠의 역할(알러지, 감염, 후각 등)’에 대해 발표한다.

세 번째는 가톨릭의대 서울성모병원 이비인후과 김수환 주임 교수(대한비과학회 알레르기 면역 연구 분과장)가 6월10일 오후 1시부터 1시30분까지 면역조절제의 소개와 적응증에 대해 지식을 공유한다.

슈미트헬스코리아는 “코로나19는 의료인들의 절대적인 희생과 봉사 덕분에 이달 들어 확진자 감소가 눈에 띄게 줄었지만 아직도 집단 감염 위험이 도처에 도사리고 있으므로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한다는 차원에서 면역과 관련된 주제로 E-심포지엄을 준비한 만큼 많은 의사 들이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향후 질환별로 특화된 프로그램도 마련하겠다는 계획이다.

e-심포지엄에 참여하려면 www.webfocus.co.kr/ismigen 사이트에 방문해 등록해야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