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성의료재단 좋은병원들(이사장 구정회)은 지난 24일, 좋은문화병원 15층 대강당에서 메디블록과 헬스케어 플랫폼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사회적 거리’ 캠페인을 실천하며 협약문화의 새로운 트렌드인 비대면 화상 협약으로 진행되었다. 은성의료재단 구자성 부이사장과 메디블록 고우균, 이은솔 공동대표를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각 병원과 본사에서 온라인 화상 회의로 양 당사자의 업무 및 연구방향, 협력사항을 논의한 후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은성의료재단(좋은문화·삼선·강안병원)과 메디블록은 ▶차세대 병원 의료정보시스템(EHR) 구축과 활용 ▶환자 편의를 위한 개인진료기록(PHR) 시스템 구축과 활용 ▶네트워크를 위한 양 기관의 업무협력 등에 대한 협의가 있었으며, 의료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의료정보 시스템의 발전에 기여하는 IT 시스템 구축을 통해 상호간의 발전과 새로운 블록체인 기반의 통합형 의료정보 플랫폼이 대중화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구자성 부이사장은 “의료산업과 IT산업의 융합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자연스러운 흐름이다”며, “환자중심의 편의도모와 네트워킹을 위한 의료정보 플랫폼 구축에 양사가 협력하고 노력한다면 의료분야의 새로운 문화를 선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