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22일, 원주 사옥에서 최문순 강원도지사와 송기헌 국회의원, 원창묵 원주시장, 신재섭 원주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 19 감염병 확산으로 인해 침체되어 있는 강원지역의 경제 활성화를 위해 강원도와 함께 ‘감자동맹 프로젝트’를 개최했다.

공단과 강원도가 함께한 ‘감자동맹 프로젝트’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개학 연기 등으로 인해, 농산물 판로 확보가 막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전국에 있는 공단 직원들이 강원지역에 남아있는 감자 200톤 중 100톤을 구매하기로 결정하면서 마련된 행사다.

직원들이 십시일반으로 구매한 감자 100톤 중 일부는 전국 178개 지사로 배송하여 사회복지시설이나 취약계층에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공단과 강원도는 지속적인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MOU를 체결하고, 강원지역에서 생산된 농축수산물의 판로 확대를 위하여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최문순 도지사는 “코로나19 장기화와 개학 연기로 인해 감자 농가가 매우 어려운 상황이었는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공단 직원들이 감자 구매에 동참해주셔서 매우 큰 힘이 되었다”고 감사를 표했다.

김용익 이사장은 “공단과 강원도의 ‘감자동맹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나눔의 실천 노력이 전국적으로 확산되어 나가기를 기대한다”며, “22일 발표한 정부의 농수산물 소비 추진방안과 연계하여 앞으로 공단이 지역경제를 살리는데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