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각 국의 보건 관계자 및 의료진을 대상으로 한 코로나19 감염자 진단 및 진료 경험 세미나가 열린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덕철)은 9일 오후 7시 열리는 이번 웹 세미나(Webinar)는 외교부와 한국국제의료협회의 협조 하에 미국, 러시아, 필리핀 등 30개국 700여명이 참여속에 진행된다.

서울대병원 박경우 교수가 좌장으로 참석하며, 한림대 김동현 교수, 서울대병원 최평균 교수,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이혁민 교수, 고려대 안암병원 이창규 교수 등 의료 전문가가 감염병에 대한 역학분석, 감염병의 진단 분석 체계 및 노하우, 치료 임상 경험, 환자 및 직원관리 사례 등을 주제 발표가 있게 된다.

현재 코로나19로 인한 한국 내 치사율은 1.92%로 세계 평균 치사율(5.88%)에 비해 낮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고, 하루 1만 5000건, 누적 16만건에 달하는 거대한 진단검사 능력을 갖추고, 신속하고 체계적인 감염병 관리를 수행하고 있다.

이러한 우리나라의 코로나19 대응(진단, 진료내용, 감염병 관리 등)에 대한 정보 공유 요청이 세계 각 국으로부터 다양한 채널을 통해 증가하고 있다. 이에, 진흥원은 감염병 대응을 위한 국제공조의 일환으로 감염병 관리 웨비나를 개최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한국의 감염병 관리 대응 체계 등을 공유함과 동시에, 한국의료 신뢰도 제고 및 국제의료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신종감염병인 코로나19는 첫 발생된 이래 8일 9시 현재 전 세계 확진자 수가 136만2490명, 사망 8만170 명이며, WHO에서는 전염병 최고 경보 단계인 팬데믹(Pandemic)을 선포한 상황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