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엘리자베스 이로 간호정책 수석이 “WHO 차원에서 각국의 정부를 대상으로 간호사들의 중요성과 그 기여도에 상응하는 적정보상과 근로개선 등을 각국 정부에 제안하겠다”고 밝혔다.

국제간호협의회(ICN)는 27일 세계보건기구(WHO), 세계 각국간호협회(NNA) 대표자들과 함께 효과적인 감염병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화상세미나를 마련했다.

이날 화상세미나는 ▲코로나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ICN의 역할 ▲WHO의 코로나 대응과 간호인력의 대응지침 마련 등에 관한 각각 주제 발표가 있었다.

이어서 한국, 대만, 중국 간호협회장의 코로나 상황에서 간호사의 역할에 대한 경험과 확진자의 급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스페인, 이탈리아, 스위스의 간호협회 대표들로부터 현지 상황 등을 공유하기도 하였다.

세미나에서 신경림 대한간호협회장은 한국의 코로나19 현황과 정부의 대응, 그리고 대한간호협회가 비상대책본부를 가동하면서 자원봉사 간호사 모집과 현장방문, 전국 지부 네트워크를 활용 정부와의 가교역할을 통해 문제를 해결한 그간의 활동을 소개했다.

신 회장은, “코로나와 같은 전세계적인 감염병에 대비한 간호인력 확충과 간호사들의 역할 확대를 통해 인류의 건강에 기여할 수 있도록 활발한 정보교류와 국제적 공조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WHO 엘리자베스 이로 간호정책 수석은 “WHO 차원에서 각국의 정부를 대상으로 간호사들의 중요성과 그 기여도를 인정하고 상응하는 적정보상, 근로환경 및 처우개선 등을 위해 각국의 정부에 제안하고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