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사총연합은 우리나라는 의식있는 국민과 수준 높은 의료진을 가지고 있어 진작에 중국인 입국 금지 조치를 취했다면, 코로나19 지역사회 전파를 막을 수 있었다며, 문재인 정부의 방역 실패를 강력히 규탄했다.

전의총은 21일, 2019년 12월 30일 중국 안과의사 리원량이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경고를 의대 동문 단톡방에 올린 이후 1월 17일까지 중국내 확진자는 62명 (사망자 3명)에 불과했으나 불과 1달이 지난 21일 현재 중국내 확진자는 74,675명 (사망자 2,121명)으로 늘어난 상태라며, 우리나라 확진자는 156명 (사망자1명)인 상황인데 한 달 뒤는 어떻게 될 것인지 우려스럽다고 밝혔다.

특히 의협은 지난 2월 18일까지 수차례 기자회견을 통해 지역사회 감염을 막기 위해 중국 전역의 입국 제한 조치를 요구했으나 정부와 기모란, 이재갑 교수 등의 일부 의사들은 중국 전역의 입국 제한 조치에 대해 실효성이 없다는 식으로 이를 반대했다고 개탄했다.

전의총은 진작부터 중국인 입국 금지 조치를 취한 41개 국가들인 미국, 호주, 뉴질랜드, 베트남 등에서는 우리나라와 일본처럼 코로나 감염 환자의 폭발적인 증가가 보이지 않고 있다며, 신천지 종교를 통한 대구 환자 수 증가도 진작에 중국인 입국 금지 조치를 취했다면 막을 수 있었던 인재로 보인다고 주장했다.

전의총은 대한민국이 제 2의 우한이 되는 것을 막을 수 있도록 ▲중국인 전면 입국 금지에 대한 정부와 대통령의 결단과 ▲최근 3달 이내에 중국을 다녀온 내국인과 중국인들의 코로나19 전수조사를 요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