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천성 심장병을 가지고 태어나 3일밖에 살 수 없다는 네팔 아기가 네팔의 수도 카트만두에서 서울아산병원 해외의료봉사팀을 만나 새 생명을 얻게 됐다.

지난해 12월 4일 태어난 쓰리전은 ‘대혈관 전위’를 가지고 태어나 바로 치료를 받아야 했지만 의료 수준이 낮은 네팔에서는 치료가 불가능했다.

쓰리전의 부모는 때마침 서울아산병원 해외의료봉사팀이 1월 11일 카트만두에 온다는 이야기를 듣고 처우따라에서 카드만두까지 약 70km를 달려 왔다.

쓰리전을 진료한 의료진은 서울아산병원 소아심장외과 윤태진 교수에게 수술을 의뢰했고 네팔에서 보내온 검사 결과를 통해 수술이 가능한 것을 확인했다.

지난 1월 29일 서울아산병원 소아심장외과 윤태진 교수팀은 쓰리전의 바뀐 혈관 위치를 제자리로 돌리는 동맥치환술과 심실 사이에 있던 구멍을 복원하는 수술을 진행했다.

쓰리전은 순조로운 수술 경과를 보였으며 지난 17일 퇴원해 고국으로 돌아갔다.

쓰리전의 수술을 집도한 소아심장외과 윤태진 교수는 “적절한 수술 시기를 놓쳐 수술이 쉽지는 않았지만, 쓰리전의 심장이 약 두 달간 잘 버텨준 덕에 잘 치료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쓰리전의 엄마 쓰리저너 씨는 “6년을 기다린 첫 아이 쓰리전이 선천성 심장 기형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들었을 때 절망했지만 기적적으로 나타나 쓰리전이 새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준 서울아산병원에게 정말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아산병원 해외의료봉사팀은 네팔, 몽골, 베트남 등 해외 의료 취약 지역을 직접 방문해 치료하는 봉사 활동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으며, 올 한 해에만 총 8번의 해외 의료 봉사가 계획돼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