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주대의료원과 독립바이오제약은 17일 '난치성 염증 질환 치료제 기술 이전 및 공도연구개발 협약식'을 체결했다.<사진 좌부터 박해심 아주대의료원 첨단의학연구원장, 정태기 독립바이오제약㈜ 대표>

아주의대 미생물학교실 손성향 교수팀이 개발한 ‘톡신 물질 유래 난치성 염증 질환(베체트병,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제 기술’이 독립바이오제약㈜(대표이사 정태기)에 이전됐다.

손 교수팀이 개발한 난치성 염증 질환 치료용 조성물은 베체트병 증상이 발병한 동물모델에 투여한 뒤 관찰한 결과 피부 궤양 치료 효능이 매우 뛰어났다. 이 기술은 베체트병과 류마티스 관절염을 비롯한 염증성 질환 치료제 개발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었다는데 의미가 있다. 독립바이오제약㈜은 베체트병 치료제를 우선적으로 개발한 뒤 향후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제로 적응증을 확대할 예정이다.

두 기관은 17일 아주의대에서 독립바이오제약㈜ 정태기 대표이사, 조영우 부사장 등 주요 임직원과 아주대의료원 박해심 첨단의학연구원장, 김철호 첨단의학연구원 부원장 겸 개방형실험실사업단장, 손성향 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난치성 염증 질환 치료제 기술이전 및 공동연구개발 협약식’을 개최했다.

손 교수팀이 개발한 특허기술은 10억 8000만 원의 기술 이전료를 받고 이전했으며, 아주대병원에 구축된 개방형 실험실에서 치료제 개발을 위해 공동으로 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다.

박해심 원장은 “난치성 염증 질환 치료제 개발 성공으로 이어져 환자들은 물론 의료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협력 의지를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