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2월 10일부터 21일까지 2주간,서울 프라자호텔 및 원주 본부에서 아제르바이잔 ‧ 몰도바(1차), 아르메니아 ‧ 조지아(2차) 등 체제전환국을 대상으로 스터디 투어를 운영한다.

‘체제전환국 스터디투어’는 기재부의 세계은행 협력기금(KWPF)을 활용한 체제전환 4개국 보건의료시스템 개선 프로그램으로, 건보공단이 수탁 ‧ 운영 하고 있다.

공단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은행의 체제전환국 UHC프로젝트를 지원하고 보건의료재정 관리 및 전략적 구매 운영 경험 공유를 통한 보건의료시스템 효율성 향상을 도모한다.

세계은행(WB)의 해당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참여하여 진행되는 이번 과정은 ▲ 한국건강보험제도의 도입 및 재원분배 이슈 ▲한국의 DRG 시범사업 경험 공유 ▲한국전자정부와 공단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ICT시스템 운영 등 보편적 건강보장(UHC) 관련 주요 이슈에 대한 운영사례 공유 및 해법을 제시한다.

또한 전문가들의 강의 외에도 발전방향 공유 세미나, 보건의료 현장견학, 데이터센터 투어 및 문화 체험 등 다양하게 구성되었다.

특히, 2주차에 진행되는 스터디 투어에는 아르메니아 보건부장관(Mr.알슨 토르잔)이 공단 본부에 내방하여 이사장과의 정책 의견 교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