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건복지부 박능후 장관과 노홍인 보건의료정책실장이 감염병 대응 현장인 인천공항검역소를 방문, 철저한 대처를 당부했다.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우한폐렴) 환자가 확인됐다.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정은경)는 24일 “중국 우한시에서 입국한 55세 우리나라 남성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해당 환자는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에서 근무하던 중 1월10일부터 시작된 목감기 증상으로 1월19일 경 현지 의료기관을 방문했고, 22일 저녁 김포공항을 통해 귀국(우한 출발 상하이 경유)하던 중 검역 과정에서 발열과 인후통이 확인돼 능동감시를 했고, 23일 보건소 선별진료를 통해 검사를 실시한 결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확진됐다.

질병관리본부는 “환자가 우한시의 상황을 충분히 인지하고 입국 검역과정에서 건강상태질문서를 사실대로 충실히 작성했으며, 귀국 후 능동감시 중에도 보건소의 지시에 잘 협조했다”며, “오늘 오전 현재 심층 역학조사를 실시중으로 조사결과가 나오는 데로 추가로 상황을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국내 확진자는 금일 추가 확인된 확진 환자를 포함해 현재 2명이며, 그 외 23일 추가된 4명을 포함해 조사대상 유증상자 25명은 전원 검사결과 음성으로 판명돼 격리 해제됐다.

한편, 이와 관련 WHO 긴급위원회는 “아직 국제공중보건위기상황이라고 발표하긴 이르다”고 밝혔으나, 중국 측에 투명한 정보공개 및 적극적인 방역조치를 당부했다. 긴급위원회는 10일 내로 다시 열릴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