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병원은 진료 예약부터 결제, 검사결과와 처방약 조회 등 환자 중심의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새로운 ‘스마트 모바일 앱’을 최근 오픈했다.

이번 오픈한 스마트 모바일 앱은 병원에서 진행되는 진료 전 과정을 탑재했으며, 가장 큰 특징은 진료를 위해 병원에 들어서면 환자를 자동 인식해 환영 메시지와 함께 예약시간과 가셔야 할 곳 등의 진료정보와 위치 안내를 내비게이션 형식으로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진료 후에는 앱에서 진료비를 결제하고 동시에 실손보험 청구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다.

특히, 외래진료와 각종 검사, 수납 등 대기시간을 줄이기 위해 앱을 통해 진료대기 순서와 번호표도 발급 받을 수 있으며, 검사결과와 처방 받은 약도 조회가 가능하다.

입원 환자의 경우 기본적인 입원생활 안내와 수술시 수술진행현황도 앱으로 조회가 가능하며, 식단조회와 영양상담, 퇴원시 처방약에 대한 조회도 가능하다.

앱 개발 관계자는 “모바일 앱을 통해 환자나 보호자들이 불필요한 이동과 복잡한 문의 절차 없이 편리하게 병원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새 모바일 앱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내원객을 대상으로 지난 2일부터 17일까지 외래센터(B동)에 부스를 마련하고 ‘새 모바일 앱 체험행사’를 진행 중이다.

새 모바일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부산대학교병원’ 검색 후 다운로드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