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3D프린팅융합의료학회(이사장 백정환‧삼성서울병원)는 21-22일 ‘2019 대한3D프린팅융합의료학회 추계교육심포지엄’을 개최한다.

학술분야는 △Activity of 3DP in CMDEP, △해외 초청 강연(Prof. Gordon Wallace, ARC Centre of Excellence for Electromaterials Science), △Personalized 3DP in Medicine, △Activity of 3DP in Radiology, △Applied AI in 3DP를 주제로 다양한 강연세션과 포스터세션으로 구성했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강연 외에도 핸즈온(Hands-on) 세션(2회째) 및 3D 모델링 경진대회(신규) 프로그램을 편성했다.

경진대회는 ‘의료영상 기반 3D모델링’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21일 NIPA 3D 프린팅 교육장(마포구 소재)에서 예선, 22일 은평성모병원에서 결선이 열리는데 다양한 직군의 3D모델링 숙련자들의 도전이 기대된다.

이번 교육심포지엄을 기획한 준비위원회(서안나 교육이사 등)는 “의료학회로서는 매우 생소하게 경진대회를 개최하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의료계 뿐만 아니라 3D프린팅 및 디자인 산업에 종사하는 다양한 직군에서 의료 3D프린팅 분야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만났으면 한다”고 기대했다.

경진대회에서는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각 1명을 선정하고, 아이패드프로, 갤럭시탭, 갤럭시 워치 등을 상품으로 지급한다. 상품은 코어라인소프트, 퓨전테크, 애니메디솔루션이 협찬한다.

참가신청은 대한3D프린팅융합의료학회 홈페이지(www.3dpm.or.kr)를 통한 사전등록(강연/핸즈온/경진대회)과 현장등록(강연)이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