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스펌은 11일 인도 Amrita 대학, 분당서울대병원, 서울대학교와 연구 및 기술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분당서울대병원 성형외과 허찬영 교수가 대표이사로 있는 ㈜오스펌이 바이오 신소재 휘트로카이트 및 정형용 의료기기 분야에 대한 연구개발에 나선다.

이를 위해 오스펌은 11일 인도 Amrita 대학, 분당서울대병원, 서울대학교와 연구 및 기술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협약식은 Amrita 대학의 Jayakumar Rangasamy 교수와 Thadi Mohan 교수, 서울공대 황석연 교수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MOU로 오스펌은 각 기관이 보유한 핵심 기술 및 인재를 바탕으로 휘트로카이트 기반 이식형 의료기기 사업 전반에 걸친 사업화 방안을 마련하게 됐다.

향후 각 기관별 연구진은 ▲ 연구 분야에 대한 인력 및 시설 공동 활용 ▲ 공동연구 및 공동 협력 분야 발굴 ▲ 기업 가치의 극대화 등을 위해 협력하게 된다.

허찬영 대표이사는 “체계적인 공동연구를 통해 각 기관의 바이오 소재 활용 기술, 글로벌 네트워크와 분야별 전문가 및 우수 인재들이 협력할 기회의 장이 마련됐다”며 “우수한 효능의 정형용 의료기기 및 소재 개발로 경쟁력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