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권원자력의학원(의학원장 박상일)은 지난 7일부터 3박 4일간의 일정으로 러시아 사하공하국 야쿠츠크市 북동연방대학교에서 원격진료센터를 개소하고, 블라디보스톡 연해주암센터에서는 의료기술 교류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부산시 및 부산경제진흥원에서 추진한 ‘19년도 의료기관 해외진출 지원사업’과 보건복지부와 부산시가 진행한 ‘19년도 지역특화 의료기술 및 유치기반 강화사업’에 의학원이 선정되어 사업비를 교부받아 수행했다.

지난 8일 오전, 러시아 야쿠츠크 북동연방대학교병원 원격진료센터에서 진행된 ‘동남권원자력의학원-북동연방대학교병원 원격진료센터 개소식’에는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임직원, 부산시 및 부산경제진흥원 관계자, 북동연방대학교병원 임직원 들이 참석했다.

개소식이 진행되는 동안 동남권원자력의학원과 북동연방대학교 간 직접 원격진료 시연을 통해 야쿠츠크 환자(키릴리나 안나, 40세)를 진료했다.

개소식 이후에는 북동연방대학교병원에서 의학원의 우수한 의료진들이 직접 20여명의 야쿠츠크 환자들을 진료하였고, 향후 1~2주 이내에 이 환자들을 대상으로 원격진료를 진행하기 위한 준비를 하였다.

또한, 지난 9일에는 지난 해, 첫 번째로 원격진료센터 개소식을 가졌던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연해주 지역암센터에서 의료교류 세미나를 개최했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을 대표해서 방사선종양학과 유도솔 과장이 ‘정위절제방사선치료의 확대 적용’  주제를 발표했다.

한편,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은 지난해,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연해주 암센터 내에 원격진료센터를 개소하고 상호 간 원격진료를 시행해 오고 있으며, 지난 달에는 원격진료 첫 환자였던 박 예브게니씨를 초청하여 두번째 나눔의료를 진행하기도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