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의사회(회장 이성구)는 지난 13일, 계명대학교 대운동장에서 회원 및 가족 등 1,5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33회 대구시의사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이성구 회장은 개회사에서 “힘든 의료환경에서도 지역사회의 건강지킴이로서 묵묵히 진료에 전념해 온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 오늘만은 무거운 짐을 내려놓고 마음껏 즐기기 바란다”고 말했다.

최대집 의협 회장은 격려사에서 “내년 4월 제21대 국회의원 총선거에 의료계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총선기획단이 활동하고 있는 만큼 의료계가 제시한 올바른 정책을 반영하는 정당과 후보자를 지지하고, 의사 출신 후보자가 국회에 입성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 참가팀은 8개 구.군이 연합한 4개 팀과 특별분회 5개 팀 등 총 9개 팀이 참가한 가운데 여왕지키기 피구, 에어봉릴레이, 승부차기, 400m 장애물 계주 등의 경기가 다채롭게 펼쳐졌다. 남구·수성구의사회팀이 영광의 우승컵을 안았고, 준우승에 중구·서구의사회팀, 3위에 대구파티마병원팀이 각각 차지했다.

또한 5개 특별분회 전공의 경기도 족구와 농구 등으로 개최하여 대구파티마병원팀이 우승을 차지했다.이밖에 건강달리기, 삼행시 백일장을 비롯한 어린이 달리기와 미술 실기대회, 스크린골프, 바둑, 테니스 경기가 진행됐다.

한마당 화합의 행사에서는 영남의대 OB팀 아킬레스의 공연행사로 모두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영남대병원 이경수 회원이 복권대상에 추첨이 되어 행운을 가졌다.

한편 행사장에는 의협 최대집 회장과 이철호 의장, 권영진 대구시장, 배지숙 의장, 정종섭.김상훈.정태옥.곽대훈.강효상 국회의원, 이영애 문화복지위원장, 이인선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장, 차순도 메디시티대구협의회장, 이기동 대구경북기자협회 수석부회장, 이원순.김완섭 명예회장, 고문, 특별분회장 등 내외 귀빈이 참석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