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은 방송인 김희철과 함께, 공익캠페인 ‘금연치료지원’편을 제작, 흡연 폐해로 인해 발생하는 질병을 예방하고 금연 실천을 위한 홍보를 10월 1일부터 펼친다.

공익캠페인 ‘금연치료지원‘편은 방송인 김희철이 출연하여 건강보험이 적용되는 금연치료지원 프로그램의 참여방법과 성공률 등을 적극 홍보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방송인 김희철은 아이돌그룹 ’슈퍼주니어‘ 출신으로 SBS 미우새(미운 우리 새끼)와 JTBC 아는 형님 등의 방송 프로그램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이며, 건강한 이미지와 특유의 코믹한 연기로 금연치료지원 프로그램 참여를 위한 방법 등을 유쾌하게 소개했다.

건보공단의 금연치료 프로그램은 8~12주 동안 6회 이내의 의사 진료상담과 최대 84일까지 금연치료 의약품(니코틴보조제 포함)을 지원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 신청자들의 금연치료 성공률(이수률)은 ’16년에는 40.1%, ‘17년 44.4%, ‘18년 45.8%로 매년 꾸준히 향상되고 있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방송인 김희철은 “담배는 처음부터 피우지 않는게 좋지만, 금연을 꼭하고 싶다면 건보공단의 금연치료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는 것을 출연하는 방송 프로그램에서도 적극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본인의 의지보다 금연 성공률이 최대 6배나 높은 금연치료 프로그램에 대한 홍보를 위해 제작한 공익캠페인은 10월 1일부터 TV방송뿐만 아니라 라디오, SP매체 등에 홍보하고 2019년 대한민국 광고대상에도 출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