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병원(병원장 이삼용)은 26일 개원 109주년을 맞아 미래 의료를 선도할 환자중심의 최첨단 스마트병원으로 나아갈 것을 다짐하는 등 백년홀에서 개원 109주년 및 전남대어린이병원(병원장 김찬종) 개원 2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이삼용 병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숱한 역사의 질곡을 거쳐 오늘에 이르기까지 최선을 다하는 하루, 알찬 1년이라는 탄탄한 디딤돌을 쌓아왔기에 가능했다” 면서 “앞으로도 맡은바 업무에 최선을 다하면서 미래의료를 선도할 환자중심의 최첨단 스마트병원으로 나아가자”고 강조했다.

또 이삼용 병원장은 “앞으로 선진진료와 차세대 성장동력이 될 수 있는 연구력 강화에 주력하겠으며, 내부적으로는 대화와 타협을 통한 건전 노사관계를 유지해 일할 맛 나는 직장분위기 조성에 더욱 힘 쓰겠다”고 밝혔다.

전남대병원은 연구력 강화를 위해 의생명연구지원센터를 오는 11월 전남대의과대학 부지 내 지하 1층, 지상 8층 규모로 건립할 예정이며 최근 보건복지부의 올해 첫 사업인 개방형실험실도 개소해 기업과 병원간의 연구력 강화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날 이삼용 병원장은 “진료분야도 낮병동 운영과 신속대응시스템 가동으로 환자 만족도를 더욱 높여 가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김찬종 전남대어린이병원장은 “어린이병원 전직원은 지난 1년 동안 지역거점어린이병원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구슬땀을 흘려 왔다” 면서 “앞으로 국내 유명 대학 및 연구소와 협약을 맺어 어린이 질환치료를 위한 선진적인 의료연구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어린이병원은 개원 이후 현재까지 외래환자가 하루 평균 140여명이며, 지금까지 입원환자를 포함해 총 환자수가 5만8,000여명에 달한다. 또 병상이용률도 평균 85%로 꾸준히 상승세에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