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노보 노디스크 리조덱 플렉스터치 주(성분명 인슐린 데글루덱/인슐린 아스파트)가 혼합형 인슐린 시장에서 점유율 38.9%를 달성하며 1위에 등극했다.

의약품 전문조사기관 IMS 헬스 데이터에 따르면, 리조덱은 2019년 2분기 혼합형 인슐린 시장에서 점유율 38.9%를 기록했다. 이는 출시 직후인 2017년 4분기 시장 점유율 2.2% 대비 약 15배 가까운 성장을 보였다.

리조덱은 4시간의 간격만 유지한다면 주 식사 시간에 맞춰 투여 시간을 유연하게 변경할 수 있어 질환 관리에서 비롯되는 환자들의 번거로움을 한층 덜었다고 평가받고 있다.

또한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리조덱과 노보믹스 30 1일 2회 투여를 26주간 비교한 Premix I 임상 연구 결과를 통해 노보믹스 30 대비 적은 용량으로 대등한 당화혈색소(HbA1c) 감소 효과 및 우월한 공복혈당(FPG) 감소 효과를 나타냈다. 또한 이와 같이 우수한 효과에도 불구하고 32% 낮은 저혈당 발생률을 보였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라나 아즈파 자파 사장은 “리조덱®이 혼합형 인슐린 시장의 선두가 된 것은 국내 의료진과 환자들의 신뢰와 인정을 받은 것이라고 생각된다”며 “리딩 브랜드로서 당뇨병 환자들이 편리하고 효과적인 치료 옵션을 통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